본문 바로가기

아이패드&프로크리에이트

아이패드 픽셀아트 무료 어플 Pixelable 사용법

아이패드로 픽셀아트를 해보는 방법은 여러 가지입니다. 프로크리에이트로 할 수도 있고 픽셀 전용 어플을 사용해 볼 수도 있어요. 프로크리에이트가 여러 가지 기능이 많은 건 사실이지만 픽셀을 하기에는 픽셀전용 앱이 더 효율적인 것 같습니다.

픽셀아트를 만드는 아이패드 어플은 무료도 쓸 수 있는 것들도 많습니다.

제가 사용해본 픽셀아트 무료 앱 중에 쓸만한 앱을 하나 소개하겠습니다.

 

무료 픽셀아트 아이패드 어플 'Pixelable'

 

 

 

아이패드 픽셀아트 Pixelable

 

새 캔버스 만들기

 

pixelable을 실행해서 새 캔버스 사이즈를 설정해 줍니다.

Pixelable 사이즈

새 캔버스를 만들면 생성되는 화면입니다. 가이드선은 상단 격자버튼에서 켤 수도 있고 끌 수도 있습니다.

Pixelable 격자

좌측엔 레이어 메뉴가 있어요.  원래는 우측에 있었는데 제가 설정에서 좌측으로 바꿔주었습니다. 아무래도 오른손잡이는 좌측에 레이어가 있는 게 더 편리합니다.

 

광고는 하단에 나오기는 하는데 아직은 불편함이 없어서 그냥 쓰고 있습니다. 자주 쓸 거면 6000원을 지불하면 광고를 없앨 수 있어요.

 

픽셀아트 드로잉 기능 알아보기

 

pen툴을 이용해서 드로잉 할 수 있습니다. 곡선과 직선 무엇이든 원하는 픽셀을 찍을 수 있는 도구예요.

Pixelable 직선그리기

 

여러 가지 드로잉 도구가 많아서 편리합니다. 직선, 속이 빈 사각형, 속이 찬 사각형, 속이 빈 원형, 속이 찬 원형 등을 한 번에 그릴 수 있어요.

 

pixelable의 또 한 가지 좋은 점은 가로세로 길이를 드로잉시에 바로 보면서 그릴 수 있다는 점입니다.

Pixelable 네모그리기

캔버스에 그릴 때 위 그림처럼 사이즈가 나타나요. 원하는 사이즈로 그리면 됩니다. 픽셀의 균일성이 중요한 픽셀아트를 그릴 때 아주 유용한 기능이에요.

 

Rect2를 이용해서 속이 꽉 찬 네모를 그릴 수도 있어요. 40X40 정사각형을 만든 모습입니다.

Pixelable 정사각형 그리기

 

 

색상 팔레트

 

캔버스 바로 밑에 색상팔레트가 보이는데 우측의 점선 버튼을 누르면 다른 팔레트를 고를 수도 있습니다.

Pixelable 색상팔레트

팔레트는 한 세트에 10가지 색상이 세팅되어 있는데 내가 원하는 색상으로 바꿔서 세팅하는 것도 가능해요.

쓰다 보면 10가지 컬러도 좀 부족한 느낌이긴 하지만 초보자는 색상을 조금만 쓰는 것이 더 좋은 것 같습니다.

 

미러 기능 이용하기

Pixelable 균일한 도형그리기

미러기능을 통해서 균일한 모양을 그릴 수 있어요.

저는 6면으로 나눠서 그렸지만 나누는 면 갯수를 내가 직접 설정할 수 있다는 게 편리합니다.

 

균일한 사선 그리기

 

균일한 사선을 그리고 싶다면 아래 그림처럼 가로세로 사이즈를 맞춰주세요.

아이패드 픽셀아트 사이즈 맞추기

50X50으로 선을 그으니 이렇게 균일한 사선이 되었습니다.

Pixelable 픽셀아트 사선그리기

픽셀아트 그리기에는 여러 가지로 프로크리에이트보다 편리한 것 같습니다.

 

현재 연습으로 그리고 있는 픽셀아트입니다.

아이패드 픽셀아트

 

아무래도 픽셀단위로 그리다 보니 시간은 좀 걸리지만 픽셀아트만의 레트로한 느낌이 있네요. 픽셀아트 무료 어플 pixelable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