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 정보 북마크

네이버 애널리틱스 스마트 스토어 초간단 연동


자사 몰이나 구글 블로그, 티스토리 하는 분들 구글 애널리틱스 많이 이용하시죠, 저도 이용 중이고요. 비즈니스 하는 분들에게는 정말 강력한 분석 도구이자 추적 도구이기도 하죠.
네이버는 구글 애널리틱스 연동이 불가해서 아쉬웠는데 네이버도 애널리틱스가 따로 있더라고요.


강력한 분석 툴 '애널리틱스'

 


스마트 스토어를 하다 보면 더 자세한 데이터를 보고 싶은데 스마트스토어 센터로는 부족합니다.
애널리틱스를 이용하면 가능할 것 같아서 이번에 연동해 보았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세팅할 때 정말 헤맸던 기억이 있었지만 네이버는 정말 쉽습니다.
하나도 안 어려우니까 스마트 스토어랑 꼭 연동해서 유입, 방문 분석해 보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애널리틱스 연결 방법

 


네이버 애널리틱스를 검색해서 들어옵니다.

 

 



실시간 분석, 유입 분석, 페이지 분석 등 많은 것들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페이지 상단에 바로 시작하기를 눌러줍니다.




애널리틱스가 처음이라면 약관 동의하고 사이트 등록을 해주면 됩니다.


상단에 톱니바퀴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사이트 등록 버튼을 눌러서 사이트명과 URL을 입력하면 간단히 사이트 등록이 끝납니다.




이렇게 사이트 정보가 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구글이라면 스크립트 복사하고 사이트에 붙여 넣고 그래야 하지만.. 네이버는 아주 간단해요.
발급 ID 부분만 마우스로 복사해 주세요.




스마트 스토어로 와서 노출 관리 -->노출 서비스 관리로 들어옵니다.



맨 하단에 애널리틱스 연동 버튼을 눌러 ID만 입력하면 끝입니다.

구글에 비해 너무 간단합니다.

 

 




애널리틱스에 가보면 바로 현황이 뜹니다.


방금 연동했으니 당연히 데이터가 모두 0이겠죠.
시간이 지나면 제대로 데이터가 수집될 것 같습니다.


네이버 애널리틱스 메뉴





가장 궁금한 방문 분석, 유입 분석부터 페이지 분석, 실시간 분석, 사용자 분석까지 스토어에서 해주지 않는 많은 부분을 분석해 줍니다.

스마트 스토어는 그냥 제품을 업로드하는 것이 끝이 아니고 정말 많은 분석을 해야 하는 것 같아요.
그런점에서 애널리틱스가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