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 정보 북마크

넷플릭스 요금제 알아보기, 인상된 이유는

디즈니플러스도 한국에 상륙한 마당에 넷플릭스는 한국 요금을 더 올리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넷플릭스가 국내에 진출한 지 5년만에 처음입니다.

현재 넷플릭스는 망이용료를 지불하라는 법원 판결에도 불복하여 협상 자체를 거부하고 있는 상황이라 현 시점에서 요금제를 올린 것에 대해서는 여론이 좋지 않습니다.

 

 

넷플릭스 요금제

 

넷플릭스는 선택하는 멤버십에 따라 영상 황질이나 동시접속 명수가 달라지는데 바뀐 요금제에 의하면 <프리미엄 요금제>가 17000원으로 인상된다고 합니다. 기존의 프리미엄 요금제는 14500원입니다. 스탠다드의 경우도 12000원에서 13500원으로 인상됩니다.

 

 

인상되는 넷플릭스 요금제

 

  베이식 스탠다드 프리미엄
월간 요금(원) 9500 13500 17000
동시접속 가능한 명수 1 2 4
콘텐츠를 저장 가능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수 1 2 4
영화, TV프로그램 및 게임 무제한 이용 O O O

 

가장 저렴한 요금제인 베이식은 변함이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인상된 요금제는 넷플릭스 신규회원에게 적용되며 점진적으로 모든 회원에게 적용된다고 합니다. 점진적이라고는 하지만 당장 다음 결제일부터 오른 구독료가 청구될 예정입니다.

 

프리미엄 요금제는 몇 집이 나눠서 시청하고 요금도 나눠서 내는 경우가 많을 텐데요, 요금제 중에는 서로 이렇게 쉐어하는 분들이 가장 많이 쓰는 요금제가 아닐까 싶습니다. 네 집에 나눠 내고 있다면 큰 부담은 없겠지만 혼자 온전히 부담하는 분들은 조금 부담스러울 수도 있겠다는 생각입니다.

다른 OTT로 갈아타기 전까지는 쉐어해서 부담을 줄여서 내는 것이 베스트겠다 싶습니다.

 

갑자기 2500원 인상이라니 시점이 좀 의심스럽네요.

현재 넷플릭스는 '오징어게임'의 세계적 인기로 실적도 좋아졌고 주가도 올랐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스탠다드는 12.5%, 프리미엄은 17.2%를 올렸습니다.

넷플릭스는 다른 나라에서도 요금제를 올리고 있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소비자 입장에서는 국내 인터넷망 기업과 벌이는 소송전으로 인해 소비자에게 불똥이 튄것같은 느낌을 지울 수 없습니다.

 

 

SK브로드밴드와 넷플릭스 망 사용료 소송중

 

SK브로드밴드는 넷플릭스를 상대로 인터넷 망 사용료를 내지않고 '무임승차'하고 있다며 소송을 걸었고 넷플릭스는 1심에서 패소했습니다.

넷플릭스가 망 이용료 문제를 해결하지 않은 상태에서 소비자에게 요금까지 올린 상황이라 당분간은 눈총을 받을 것 같습니다. 망 사용료 관련 법안 통과를 예상해서 미리 가격을 올리는 것이 아니냐는 지적이 많기 때문입니다.

통신업계에서는 망설치 부담까지 통신업체들이 책임지고 있는 마당에 정작 수익은 넷플릭스가 다 가져가고 있다며 한국에서 넷플릭스가 '갑질'을 하고 있다는 입장입니다. 구독료까지 올리는 건 소비자에 대한 횡포라는 것입니다. 넷플릭스는 망사용료를 낼 수 없다는 입장만 고수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가 비난받는 것은 망 사용 무임승차 뿐만이 아닙니다.

1조원 이상의 수익을 올린 '오징어게임'의 세계적 흥행에도 불구하고 계약조건을 이유로 한국 제작사에 별도 보상을 하지는 않았습니다.

 

넷플릭스는 이번 구독료 인상과 망 사용료 문제는 별개라는 입장입니다만 아마 이탈하는 사용자도 심심찮을 것으로 보이네요.

방금 디즈니플러스도 들어왔는데 내년에는 <HBO맥스>까지 상륙할 예정이니까요.

 

 

HBO맥스도 내년 상륙 예정

 

개인적으로는 HBO맥스가 들어오면 사용자의 상당수가 이탈할 가능성이 있다고 보입니다. 콘텐츠 구성이 너무 막강하기 때문입니다. 넷플릭스가 시장 지배력을 활용해 가격을 올리는 사이 OTT시장의 경쟁은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HBO맥스는 현재 들어온 디즈니플러스나 기존의 넷플릭스와 비교해도 오히려 한수 위라고 보입니다.

 

HBO맥스 콘텐츠에 대해서는 다음 포스팅에 이어 가겠습니다.

 

블루투스 이어폰 10종 성능 비교 분석

 

블루투스 이어폰 10종 성능 비교 분석

한국 소비자원이 시중의 블루투스 이어폰에 대해 성능을 분석해서 순위를 매겼습니다.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무선 이어폰 10개 제품을 대상으로 음향품질과 통화품질을 시험, 평가한 결과입니

bestofme-20.tistory.com

신용카드 분실 시 이렇게 대처하세요

 

신용카드 분실 시 이렇게 대처하세요

신용카드를 분실했다면 누구나 너무 당황스러운 기분을 느끼게 됩니다. 하지만 대처만 빠르게 한다면 현금을 잃어버린 것보다 훨씬 효과적으로 대처가 가능합니다. 신용카드 분실 시 대처요령

bestofme-20.tistory.com

제로 칼로리 음료는 정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까

 

제로 칼로리 음료는 정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까

시원한 탄산음룔를 좋아하지만 체중관리 때문에 걱정된다면 차선으로 '제로 칼로리'음료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단맛과 탄산은 그대로지만 칼로리가 0이라는 제로칼로리 음료는 먹다보

bestofme-20.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