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 정보 북마크

밀리의 서재 오디오북 이렇게 활용해보세요

 

운동이나 산책하면서 잘 활용중인 <밀리의 서재> 오디오북에 대해 소개해보겠습니다.

원래 운동하면서는 음악을 주로 들었지만 언젠가부터 좀 다른 걸 들어보고 싶더라구요.

그래서 이용중인 밀리의 서재 오디오북을 듣기 시작했는데 너무 만족도가 높아서 추천을 해볼까 합니다.

 

 

밀리의 서재 오디오북 듣게된 이유

 

사실 오디오북은 그리 좋아하지 않았어요. 밀리의 서재를 이용중이지만 눈으로 읽기만 했지 들을 생각은 거의 하지 않았어요.

그 이유는 제가 초창기에 AI가 읽어주는 오디오북을 들어서인지 인상이 좋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AI 특유의 로봇같은 음성과 감정없는 낭독이 오디오북에 대한 편견을 갖게 했던 것 같아요.

하지만 요즘 오디오북은 정말 다르더라구요.

 

운동할 때 에어팟으로 들어본 요즘 오디오북은 예전 오디오북과는 다르게 정말 잘 만들어진 것 같습니다.

물론 성우나 배우가 읽어주는 오디오북과 AI가 읽어주는 오디오북은 여전히 차이가 존재하기는 합니다. 하지만 예전에 비하면 AI기술이 많이 좋아졌다는 느낌이에요.

 

 

운동을 하면서 책도 읽을 수 있다니, 몸건강을 챙기면서 정신의 건강도 챙길 수 있고 일석이조입니다. 특히 책 읽을 시간을 따로내기 어려운분들은 뭔가를 하면서도 독서를 할 수 있어서 시간을 절약하기에도 좋은 것 같아요.

 

밀리의 서재에서 책을 다운로드받으면 와이파이나 데이터 없이 읽거나 듣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야외에서도 데이터 소모없이 책을 볼 수 있습니다.

출퇴근 길에도 무겁게 책을 들고다니지 않아도 되며 핸드폰 하나면 독서가 가능합니다.

 

밀리의 서재 오디오북 살펴보기

 

제가 이용 중인 밀리의 서재 메인화면입니다.

오늘 메인에 있는 최준의 포토에세이 오디오북.

 

 

궁금해서 보긴했지만 끝까지는 못봤어요..

 

저는 오디오북은 주로 핸드폰으로, 전자책을 읽는 건 주로 아이패드에서 하고 있어요.

이렇게 디바이스간에 공유도 되기 때문에 아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에 오디오북 탭이 따로 있고 메인에서 하단으로 스크롤해도 추천 오디오북 메뉴가 있습니다.

 

 

오디오북 탭으로 들어가서 보면 매주 새로나온 오디오북이 업데이트되어요.

 

당연히 전자책보다는 권수가 적은건 맞지만 어차피 올라오는 것들도 다 보기 어려우니까 권수가 적은건 큰 문제는 안되더라구요.

 

 

오디오북들을 보면 '요약'이라고 적힌 책이 있고 '완독'이라고 적힌 책도 있습니다.

완독이라고 적힌 책들이 첨부터 끝까지 다 읽어주는 책이에요. 요약이라고 적힌 책은 책의 일부분만 읽어주는 오디오북입니다.

요약본만 먼저 듣고 관심이 가면 전자책을 보는 것도 좋은 방법 같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오디오북들을 볼 수 있습니다.

 

 

오디오북, 챗북 탭으로 들어가면 좀 더 많은 오디오북을 볼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성우가 읽어주는 완독 오디오북' 부분을 특히 추천드리고 싶네요.

 

 

아무래도 AI가 읽어주는 오디오북보다는 훨씬 감정이 섬세하고 몰입이 잘됩니다.

성우가 읽어주는 오디오북은 이렇게 계속해서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밀리의 서재에는 AI 오디오북도 많은데 저는 처음에는 몰랐다가 한참 읽다보니 AI인줄 알게 된 책도 있습니다.

그 정도로 사람이랑 거의 구분이 안가더라구요. 하지만 어느부분에선가 갑자기 뭔가 사람같지 않은 느낌이 있어서 봤더니 AI였어요..

그만큼 기술이 좋아졌다는 얘기겠죠^^

 

 

'밀리 보이스'라고 적혀진 책들이 AI가 읽어주는 오디오북입니다.

 

 

 

밀리의 서재 오디오북의 다양한 카테고리

 

밀리의 서재 카테고리 구경만 해도 독서욕구가 샘솟더라구요.

평소에 책읽는 것이 어려웠던 분이라면 오디오북을 활용해서 틈틈히 들어보시는 것도 좋은 독서법이 될 수 있겠다는 생각입니다.

 

 

 

 

오디오북 속도 설정, 취침 예약

 

오디오북이 플레이 되는 화면입니다.

 

 

오디오북의 읽기 속도를 조정해서 내 페이스에 맞춰 들을 수 있습니다.

종료시간을 예약해두면 잠들기전 오디오북을 들으면서 잠을 청할 수도 있어요.

잠이 오지 않을 때 활용하기 아주 좋습니다.

 

 

전자책과 오디오북이 함께 있는 책은 눈으로 보면서 들을 수도 있어요.

책에 따라 전자책이나 오디오북만 있는 책이나 전자책, 오디오북이 모두 되는 책이 있습니다.

 

 

밀리의 서재 전자책 글자크기, 배경색, 줄간격, 여백 설정

 

전자책의 여러가지 설정들입니다. 

정말 세세한 설정들을 할 수 있게 되어 있어서 내가 보기 편하게 커스텀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보기 설정에서 전자책의 바탕색을 설정할 수 있어요.

눈이 편한 색을 고를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그리고 글자크기도 마음대로 바꿀 수 있는데 작은 글씨를 보기 어려운 분들은 크게 볼 수 있으니 글씨가 작아서 못볼 일은 없습니다.

 

 

줄 간격, 문단간격, 여백을 모두 원하는 대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눈이 편안한 밀리의 서재

 

종이책을 보기 어려운 부모님들께도 밀리의 서재를 구독해드리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정말 글씨를 크게 키워서 읽는 게 가능합니다.

 

앞으로 노안이 와도 요즘 기술덕에 책은 읽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글씨 크기를 키워서 보거나 오디오북이 있으니까요.

 

밀리의 서재 동시접속과 최대 기기 갯수

 

많이들 궁금해하는 부분인데 한 아이디 당 사용할 수 있는 기기는 5대까지 입니다.

도서 다운로드나 읽기 시 자동으로 기기가 등록되며 월 3회에 한해 등록된 기기를 해제하고 새 기기를 등록할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혹시 다른 핸드폰이나 태블릿을 구매해서 등록하는 것이 아니라면 해제하고 다시 등록할 일은 거의 없는 것 같습니다. 

 

5개 기기까지 사용가능하기 때문에 가족들 간에 같이 사용하기에도 좋아요.

각자 다른 기기로 책을 읽어도 문제 없이 접속이 되었습니다.

원칙적으로는 동시접속이 안된다고 나와있습니다.

이미 다운로드한 책은 데이터 연결이 필요없기 때문에 동시에 책을 보는 것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역시 이 경우에도 한 아이디당 5개의 기기를 넘어갈 수 없다는 것만 유념하면 될 것 같습니다.

 

 

밀리의 서재 정기구독료, 무료체험

 

밀리의 서재 전자책 정기구독료는 월 9900원입니다.

종이책이 보통 만원을 넘어가는 것을 생각하면 너무나 경제적인 가격같습니다.

밀리의 서재에서는 무제한으로 볼 수 있으니까요.

 

하지만 아이패드에서 인앱결제는 하지마세요 이 가격보다 2000원 정도 더 비쌉니다. 

밀리의 서재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결제하시기 바랍니다.

 

 

첫달은 누구나 무료체험할 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도 무료로 일단 이용해보고 좋아서 계속 사용중인 케이스에요.

일단 첫달 이용해보고 해지해도 구독료는 나가지 않으니 한번 사용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출퇴근 지하철에서, 운동하거나 운전중에, 혹은 잠들기전에 밀리의 서재 오디오북을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디즈니플러스 11월 상륙, 넷플릭스와의 차이점과 요금제

 

디즈니플러스 11월 상륙, 넷플릭스와의 차이점과 요금제

많이들 기다려왔던 월트디즈니 컴퍼니의 OTT 서비스 '디즈니플러스'가 11월에 한국에 상륙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간 한국 상륙에 대한 소문이 간간히 들려왔지만 명확한 소식이 없던 디즈니플

bestofme-20.tistory.com

유튜브 프리미엄 인도 우회보다 싸다! 아르헨티나 우회 방법

 

유튜브 프리미엄 인도 우회보다 싸다! 아르헨티나 우회 방법

유튜브 프리미엄 많이들 쓰실텐데요, 저도 계정별로 무료체험하거나 결제해서 쓰는 등 오랫동안 사용중입니다. 무엇보다 유튜브 뮤직을 함께 사용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한번 써보면

bestofme-20.tistory.com